• 2023. 4. 18.

    by. Mrs. Pen 미세스펜

    반응형

    코사무이의 해변가

    코사무이는 휴양을 위한 완벽한 조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에메랄드빛 해변과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가격 대비 만족도가 높은 가성비 숙소 등은 여행자에게 기쁨을 줍니다. 지금부터 코사무이의 매력 속으로 들어가 보시겠습니다.

    코사무이의 아름다운 해변과 리조트

    코사무이에는 차웽 비치를 비롯해 수많은 해변이 있고 저마다 다른 아름다움을 품고 있습니다. 특히 후아타논부터 시작되는 남쪽의 해변과 딸링암 비치라고 불리는 서쪽의 해변은 보라카이와 몰디브가 부럽지 않은 얕은 에메랄드빛 바다를 자랑합니다.

    코사무이는 비교적 적은 수의 객실에 부티크 스타일의 개성 강하고 사랑스러운 리조트가 많은 것이 특징입니다. 차웽과 보풋, 라마이 등에 대표적인 리조트가 몰려 있습니다. 잘 찾아보면 정말 아름다운 해변을 독차지하는 나만의 프라이빗한 사랑스러운 리조트도 많습니다.

    코사무이 해변과 산악 지형의 조화

    사무이(Samui)는 '깨끗하다'라는 뜻으로 사무이 군도에 있는 섬들은 아직까지 원시적인 아름다움을 간직하고 있습니다. 넓고 아름다운 해변과 더불어 구릉지를 만들며 넓게 퍼지는 내륙에는 폭포와 계곡 등이 장관을 이루고 있습니다. 트레킹이나 다양한 액티비티의 배경이 되고 코가 뻥 뚫리는 것 같은 상쾌한 공기와 아름다운 대자연 원시림은 코사무이의 매력 요소입니다.

    피셔맨스 빌리지

    피셔맨스 빌리지는 이름처럼 어부들이 모여 살던 어촌이 보풋 비치에 위치해 있습니다. 지금은 이곳에 터를 잡고 정착한 유럽인이 현지인들과 함께 살아갑니다. 올드 타운처럼 오래된 목조건물이 아직도 존재하고, 그 옆으로 세련된 카페와 레스토랑, 아담한 부티크 숙소가 들어서 있습니다.

    코사무이만의 로맨틱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

    코사무이에는 다국적 레스토랑이 다양하게 입점해 있습니다. 특히 유럽인의 디너 문화에 맞춘 세련된 레스토랑이 즐비합니다. 대부분의 리조트가 해변가에 위치해 있어 부대시설 중 가장 전망이 좋은 자리에 레스토랑을 만든 경우가 많습니다.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에서 엄격한 드레스 코드는 없지만 추억에 남길 사진과 자신의 만족을 위해서 예쁜 블라우스나 원피스 정도는 챙겨서 방문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코사무이의 친절한 현지인 사람들

    코사무이에 사는 대부분의 현지인은 코사무이가 고향인 사람이 많습니다. 타인과 어울려 살아가는 배려를 아는 마음이 여유로운 사람들입니다. 적당히 순박하고 적당히 상업적이며, 적당히 맺고 끊을 줄 아는 현지인들입니다. 코사무이 사람들은 친절하고 한국인 여행자들을 환영하며 좋아합니다.

    코사무이는 순도 높은 휴양을 위한 섬

    코사무이는 딱히 이렇다 할 관광거리도, 다양한 액티비티도 없는 곳입니다. 느긋한 마음으로 리조트 수영장과 해변에서 하루 종일 수영하며 놀고 쉬기 좋은 최적의 장소입니다. 저녁에 리조트 밖으로 나와 식사하고, 마사지를 받고, 바에서 칵테일 한잔 하는 정도가 일정의 전부입니다. 여행 내내 바쁘게 다녀야 하는 여행자라면, 코사무이는 너무나도 심심하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마음을 내려놓고 오롯이 나만의 휴식, 휴양을 즐기려는 여행자에게 적합한 곳입니다.

    미리 알고 가야 할 코사무이의 날씨

    여행지의 날씨는 매우 중요합니다. 동남아시아 지역의 휴양지들은 대부분 11월부터 이듬해 2월까지 건기 시즌입니다. 하지만 코사무이는 이 기간이 우기로, 1년 치 강수량이 이 기간에 몰려 있습니다. 건기는 한국의 여름휴가철인 7~8월로 여행하기에 상당히 좋은 기간이지만 여행 비용 또한 최고치로 성수기라는 단점이 있습니다. 코사무이 여행을 계획 중이시라면, 전략적으로 이용해야 할 시기는 6월과 7월 초, 또는 9월과 10월 중순까지입니다. 비교적 건기에 가까운 날씨를 만끽할 수 있으며 숙소 비용도 저렴합니다.

    코사무이의  도로 일방통행

    코사무이는 도로 폭이 좁고, 차량이 잦은 문제를 해결하려고 일반통행이 많습니다. 차웽과 라마이 시내, 피셔맨스 빌리지 등 여행자가 주로 몰리는 시내일수록 일반통행이 많습니다. 일방통행은 북쪽에서 남쪽으로, 동쪽에서 서쪽으로 향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코사무이 여행 중에 택시를 타거나 할 때 일부러 빙 둘러가는 것이 아니라 일방통행 때문에 그런 것이니 오해하지 않기 바랍니다. 운전석과 차량 진행방향이 한국과는 반대이므로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코사무이 리조트에 오션 뷰 객실은 드물다

    코사무이 해변에 많은 리조트가 위치해 있습니다만 전통적으로 개별 빌라나 코티지 스타일의 숙소가 많고, 해변 쪽 건물들은 높이 제한이 있어 오션 뷰 숙소가 많지 않은 편입니다. 비교적 나중에 지어진 일부 숙소에서 오션 뷰 객실을 찾아볼 수 있을 뿐입니다. 코사무이 숙소는 정원을 강조하고 객실보다는 수영자오가 레스토랑 등의 부대시설을 전망 좋은 곳에 배치해 만들어진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반응형